겨울 제철과일 3가지 챙겨드세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겨울 제철과일 3가지 챙겨드세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운동량이 줄기 때문에 더욱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죠.  그래서 건강도 챙기면서 겨울철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철과일 3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겨울철 제철과일 첫 번째 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과일의 대표라고 할 정도로 귤 한 개(100g)에는 비타민C 35mg이 들어있어 하루 한 두 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필요량을 충족시키고 감기 예방도 좋습니다.

 

 효능 : 귤의 하얀 부분에는 펙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독성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줍니다.

 구입요령 :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윤기가 적고 껍질은 얇고 단단한 귤이 맛있습니다.

▣ 보관요령 : 보관은 통풍이 잘 되는 바구니에 신문지로 덮어주면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겨울철 제철과일 두 번째 감

 

추위에 강한 편인 감나무는 가을에 수확하는데 추운 지방에서 재배하면 떪은 감이 되고, 떫은맛이 사라지자마자 따서 먹으면 단감으로 먹을 수 있어요.

 

 효능 : 감 1개에는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비타민A가 들어있습니다.

 구입요령 : 모양이 고르고 꼭지 부분이 깨끗하고 과실 표면에 하얀 가루인 과분이 피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 보관요령 : 감은 0~2℃ 사이인 냉장고와 같이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비닐팩에 담아 보관합니다.

 

 

겨울철 제철과일 세 번째 유자

유자에는 비타민B와 당질, 단백질이 다른 과일보다 많고  또한 칼슘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게  들어있어 어린이 간식이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효능 : 모세혈관을 보호하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있어 뇌혈관 장애와 중풍 환자에게 좋습니다.

 구입요령 : 껍질이 단단하며 울퉁불퉁하고 향고 색이 진한 것을 고릅니다.

▣ 보관요령 : 껍질이 있는 채로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껍질을 벗긴 경우 금속 용기보다 유리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과 함께 겨울 제철과일 귤, 감, 유자 챙겨드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래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