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학통지서 받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취학통지서 받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는 경우!

 

작년에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가 무사히 1학년을 마치고 어제 방학식을 했어요.

코로나로 학교는 1학기 2학기 모두 합쳐  한 50일 정도 등교한듯 하네요.

1학년을 무사히 마친 아이를 보니 문득 작년에 취업통지서를 받은 상태에서 타 지역으로 이사한 경험이 생각나서 정리 해 봅니다.

 

 

2019년도에 11월에서 12월 사이에 취학통지서를 받았어요.

우리 가족은 2020년 2월에 타 지역으로 이사 계획 중이여서 어떻게 해야 하나 전학신청을 해야 하나 고민이였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취학통지서 받고 다른 지역으로 이사할때 이렇게 하세요.

1. 취학통지서 받은 학교에 유선으로 이사계획이 있고 그 학교로 입학하지 못하는 상황을 알려줍니다.

 

2. 타 지역으로 이사 후 전입신고시 초등학교 입학하는 자녀가 있다고 고지합니다. 

그러면 주민센터에 취학통지서를 주는데 이 통지서를 가지고 입학할 학교에 방문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몇반인지 예비소집을일은 언제인지 안내 받을 수 있어요.

너무 간단하죠?

 

 

그런데 저는 이렇게 했는데도 전에 살던 지역 배정 받은 초등학교에서 안내문자가 계속 오더라고요.

급기야 담임선생님께서 입학전에 아이랑 통화가 하고 싶다고 전화까지 왔답니다.그래서 우리는 타 지역으로 이사하여 그 학교로  입학하지 못하는 자초지정을 말씀드렸죠.

 

이런 일이 발생한 이유는 새로 입학하는 학교에서 전에 취학통지서 받은 학교에 제 아이가 타 지역 학교로 입학하게 되었음을 알려줘야 하는데 그걸 빠트렸기 때문이더라고요.

 

그래도 잘 해결되어서 아이는 학교에 적응도 잘 하고 즐겁게 1학년을 마쳤어요.

 

취학통지서 받은 상태에서 타 지역으로 이사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사업체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 - 저는 실패했어요

 

포장이사 이 업체 믿고 거르세요!!!!!

이 포스팅은 불성실한 포장이사업체로 인해 저와 같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분이 더 이상 생기지 않기...

blog.naver.com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