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아수스 포토샵 노트북 ASUS X513EA-BQ031
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가전 기기

Asus 아수스 포토샵 노트북 ASUS X513EA-BQ031

2013년도에 노트북이 오래되서 그런지 영 성능이 좋지 않더라고요.

아이 온라인 수업할때 이용하는 e-학습터도 느리고 포토샵으로 섬네일 하나 만들려면 진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작업 속도가 안나니 짜증도 많이 났고요.

노트북 구입은 하고 싶지만 포토샵, 일러스트 디자인용 노트북은 비쌀것 같다는 생각에 구입을 계속 미루었는데 도저히 안될것 같아서 퇴직금 받아둔 것으로 구입했어요.

저는 그래픽툴은 잘 다루지만 노트북, 컴퓨터 사양은 전혀 모르기 때문에 어떤것을 사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윈도우 설치까지 해서 예산을 100만원 정도로 잡았는데 이 금액으로 포토샵용 노트북을 살 수 있을지도 감이 전혀 안오더라고요.

 

컴퓨터를 잘 모른다면 다나와 CM에게 문의하기 추천

 

다나와 노트북 추천받기
다나와 노트북 추천받기 원하는 내용 적기
다나와 노트북 추천받기 통해서 받은 답변

 

그런데 다나와 사이트에 보니 노트북을 추천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거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저 같은 컴알못은 이용하시면 도움 많이 되실것 같아요.

 

다나와 사이트에 들어가면 CM에게 노트북 문의하기가 있는데 여기에 예산, 용도, 선호브랜드 등등을 적어 문의하면 내가 원하는 내용에 맞추어 노트북을  추천 해 준답니다.

저는 가격은 100만원이내 용도는 포토샵, 일러스트, 강의녹화, 간단한 영상편집으로 입력했어요.

참! 그리고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as센터가 많은 회사였으면 좋겠다는 내용도 넣었고요.

이렇게해서 추천받은 노트북이 Asus 아수스 X513EA-BQ031, LG전자 2020울트라 PC 15UD40N-GX56K에요.

2개중 어떤것을 구매할까 고민하다 스펙이랑 가격이 Asus 아수스 노트북이 좋아서 더 고민하지 않고 G마켓에서 바로 구매했어요.

 

 

아수스 노트북 X513EA-BQ031

 

Asus 아수스 노트북 X513EA-BQ031

색상 : 드리미화이트

CPU : Intel® Core™ i5-1135G7

GPU : Intel Iris Xᵉ Graphics

RAM : 4GB DDR4 on board + 4GB DDR4 SO-DIMM + 12GB추가

저장장치 : 512GB M.2 (집에 외장하드 1TB 있어서 512gb로 결정)

운영체제 저는 윈도우10 설치로 구매했어요

무게 약 1.8 KG (배터리 포함)

 

 

노트북은 주문 후 2일뒤에 받았고  뽁뽁이를 어찌나 꼼꼼하고 돌돌 말아 포장했는지 포장 뜯는것만해도 꽤 시간이 걸렸어요.

 

노트북 주문할때 램도 추가했는데 제가 주문을 잘못했더라고요.

그런데 사장님께서 주문취소하고 재 주문하기 번거롭다고 추가 비용을 안 받으시고 처리 해 주셨어요.

제가 노트북을 잘 알지 못해 생긴 일인데 구매처에서 잘 처리해 주셔서 진짜 감사했답니다.

 

 

아수스 노트북 윈도우 설치 정품 스티커

 

Asus 아수스​ 노트북 구입하는데 든 총 비용은 윈도우10설치, 가방, 키보드 스킨 등 해서 총 104만원 가량 들었어요.

 

윈도우 설치가 두렵다면 윈도우 설치 옵션으로 구매하세요

윈도우 설치도 제가 원하는대로 파티션을 나누어 주셔서 노트북 오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진짜 편했어요.

​드라이버도 다 설치해서 보내주셨어요.

 

컴알못인 저는 윈도우 설치하고 파티션 나누고 드라이버 설치하는것이 너무 부담스럽거던요.

저처럼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가 두려우신 분들은 윈도우 설치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윈도우 설치까지 100만원 조금 넘게 들었으니 윈도우 설치하며 스트레스 받고 오류날것에 조마조마 하는것에 비하면 가성비 좋다고 생각해요.

아수스 노트북 X513EA-BQ031 백라이트

 

아수스 노트북 X513EA-BQ031 지문인식 부분

 

키보드에 은은하게 불이 들어오는 백라이트 기능이 있고 엘로우 엔터키가 아주 눈에 잘 들어와요.

그리고 키보드 옆에 숫자 키보드가 따로 있어서 확실히 편하더라고요.

기존 사용하던 노트북에는 숫자 키보드가 없었는데 있으니까 확실히 편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원터치 로그인 기능도 있는데 저는 손이 건조하여 지문인식이 잘 되는 편이라 사용하지 못 할것 같아요.

 

 

아수스 노트북 포토샵 작업
아수스 노트북 화장대에 올렸을 때

 

​제가 포토샵용 노트북으로 구입한 Asus X513EA-BQ031은 사이즈도 적당해서 가끔 화장대에 두고 쓰기도

편해요.

 

부팅도 빠르고 일러스트, 포토샵 작업할때 버벅거림이 없어 작업 효율도 오른 듯 해요.

곰믹스나 프리미어를 활용한 간단한 편집도 아주 잘 된답니다.

작업 완료 후 인코딩 할때 확실히 느낄 수 있어요.

 

부팅도 빠르고 일러스트, 포토샵 작업할때 버벅거림이 없어 작업 효율도 오른 듯 해요.

걱정했던 발열과 소음도 거의 없는편이에요. 가끔 윙하는 소리가 나긴하는데 아주 약하게 들리는 수준이예요.

아수스 노트북 X513EA-BQ031 사용한지 약 20일 정도 되었는데 디자인 작업용으로 정말 잘 산듯해요.

포토샵 노트북은 비쌀것이라 지레 짐작하고구입하기를 미루었던 시간이 후회될정도에요.

노트북도 새로 샀으니 열심히 일(?)해서 돈 벌어야겠어요.

 

 

지금 G**보니 진짜 많이 내렸네요. 

최저가 확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