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플래시 안녕!)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플래시 안녕!)

 

제가 어도비 플레시를 처음 접한것이 2000년도 초였던것 같아요.

이맘때 한참 플래시가 뜨면서 플래시로 제작한 역동적이고 화려한 모션을 적용한 사이트가 많이 생긴듯해요.

 

이때는 누가 더 화려하게 멋진게 움직임을 넣는지 내기라도 하는 듯 했어요.

 

플래시로 제작되었던 사이트 중에 영화 취화선 사이트가 기억에 남는데요 화선지에 먹이 천천히 번지고 그 번진 먹안에  물고기가 움직였는데 이 사이트가 당시 업계에서 많은 이슈를 부르기도 했었죠.

 

제 주변에 몇몇 디자이너들은 플래셔나 스크립터로 전향하기도 했어요.

 

 

저 역시 온라인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플래시로 꽤 많은 작업을 했었어요. 

끝이 없는 프레임에 콘텐츠 싱크 맞추고 효과음 넣고 야근하기를 반복하며 플래시로 밥 먹고 살았었는데 이제는 그 플래시가 보안상의 이유로 사라진다니 아쉽네요.

 

 

그럼 노트북이나 pc에 설치된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제거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제거 프로그램

 

 

1. 플래시 플레이어 (Flash Player) 용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2. 프로그램 실행전 Flash를 사용하는 모든 브라우저 및 기타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3. 제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제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파일 및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

 

1. 윈도우 표시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2. 실행을 선택합니다.

3. 이 폴더의 모든 파일을 삭제해 주면됩니다.

C : \ Windows \ SysWOW64 \ Macromed \ Flash

C : \ Windows \ system32 \ Macromed \ Flash

% appdata % \ Adobe \ Flash Player

% appdata % \ Macromedia \ Flash Player

 

 

앞으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다니 참 아쉽네요.

즐겨보던 플래시 에니메이션도 이젠 진짜 안녕이네요.


loading